음 뭐랄까... 뭔가 콤플렉스가 있는 걸까?

노회찬의 해명과 우리의 수준

솔직히 말해서 뭔가 이상한 기분이 듭니다. 내가 잘못된 걸까 아니면 세상이 잘못된 걸까 뭐 이런 생각이네요.


우선해서, 노빠라는 집단은 어떤 집단인가요? 물론 한 때는 많았고 노사모라는 단체도 있었죠. 지금은?
일단 노무현 본인께서 돌아가셨습니다. 그 이후 이런 저런 이합집산을 했고 지금 노빠라고 자칭 하는 개인 몇몇은 있겠지만 노빠라는 집단은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통합신당 지지자 정도? 하지만 이들은 통합신당 지지자이지 노빠는 아니죠 아니면 유시민빠라고 부르던가... 뭐 하여간 노빠라고 부르는 집단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빠라는 집단은 계속 들먹여 집니다. 좌에서 우에서... 도대체 이유가 뭘까요? 이를테면 현역으로 쌩쌩하고 숫자면에서 압도적일 박사모가 이렇게 많이 거론 될까요? 노사모가 박사모의 발끝에도 못미치는 집단(존재한다고 치더라도..)임에도 이상 야릇하게 노빠는 많이 거론 되더군요.
(아니 잠시만... 노빠면 다시 노사모 중에서도 일부 아닌가요? 노사모 중에서 정도가 지나친 사람을 노빠라고 부르니깐... 지금 박사모의 발끝에도 못미치는 노사모 중에서 일부인 노빠가 인터넷에 난리를 친다 뭐 그런거?)



누누히 이야기 합니다만,  노회찬의 조선일보 참석 사건(사건? 이라고 하기도 민망한...)은 진보신당 내부의 문제입니다. 내부요. 앞글에도 얘기 했지만 좌글루스 에서도 핀란드에 이름을 날린 오덕페이트 정도의 이슈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자칭 노빠인 저로서는 솔직히 관심 1그램도 없습니다. 아니면 이글루스 내에서 안좋은 이미지가 있는 (아마도) 노빠인 udis의 글을 보세요. 노정태씨가 불을 싸지르기 전에는 한창 아리아리랑과 놀고 있으니깐.

솔직히 말해서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바로 원글에 링크된 노회찬씨의 사과문을 봐주세요.

허허 2010/03/07 17:03

정말 웃기네.. 노회찬씨 노통을 노명박이라며 별이유를 다들어서
그렇게 까더니 정작 자신은 정당한 이유를 갖고
참석했다는 변명을 하시네
앞뒤가 안맞아도 너무 안맞는다
변명은 접어두고 사과할거면 사과만 하시죠?

제가 찾은 노빠적인(?) 글은 이거 하납니다. 75개 중에서 이거 하나.
도대체 이걸 어떻게 해야 '가장 많은 분노와 악담을 쏟아부은 것으로 보이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종자들'이 되나요?


그리고 누누히 이야기 합니다만 노정태씨는 당원입니다. 당원.
udis가 노회찬 깠으니깐 노정태가 노무현 까도 됨이라고 생각할려면 udis에게 국민통합신당 당원증을 주던가 노정태를 당원에서 짜르던가 하세요. 노정태씨가 밑도 끝도 없이 노회찬 건에 '고' 노무현씨를 끼워넣은 게 시작이라는 제 생각이 뭐 잘못될 수도 있으니깐(고인드립도 뭐 열 받으면 칠 수 있다고 칩시다.) udis나 저나 걍 인터넷 찌질이고 노정태 씨는 당원이라니깐요.  그것도 언론 기고도 하고 진중권씨가 나름 언급도 한 네임드라구요. 아니 그 사람은 포기했음 그러니깐 너네들만 나쁜 넘 이게 말이 됩니까? 무슨 기독교에서 일부이단 운운도 아니고.



세줄 요약
1. 노빠가 무슨 동네북이냐 제발 그만 처라. 좀 있으시면 고인 돌아가신 1주년이다.
2. 노회찬씨가 조선일보사 사장이랑 모종의 관계(19금적인 거면 재밌겠다만)가 아닌 이상 솔직히 관심없다. 진보신당 안에서 처리해라.
3. udis가 국민통합신당 네임드가 되기를 바라느니 로또 1등을 바라겠음. 그러니깐 노정태씨가 이상한데 불싸지르는 걸 못하게 하던가, 아니면 노정태 씨의 당원증을 짜르기를 바람. 그러면 저 또한 노정태 씨 뒤의 '씨'짜를 떼고 적절한 인터넷 키워로서 대접할거임(즉 관심 끌거임)


핑백

  • 날라리 무도인의 잡소리 : 노회찬 얘기 그만 하려 했는데... 2010-03-08 13:30:13 #

    ... 관적인 표현으로 '우리 욕했어? 노빠 말고는 그럴 사람들 없지.' 이런 태도로 글을 전개하니까 자꾸 문제가 생기는 거다. 그건 아이군님도 지적하고 있다. http://ruliruli.egloos.com/2553301솔직히 말해서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바로 원글에 링크된 노회찬씨의 사과문을 봐주세요.허허 2010/03/07 17:03 수정/삭제&n ... more

  • 모순과 위선사이 : 노사모 2010-03-08 16:09:09 #

    ... 관적인 표현으로 '우리 욕했어? 노빠 말고는 그럴 사람들 없지.' 이런 태도로 글을 전개하니까 자꾸 문제가 생기는 거다. 그건 아이군님도 지적하고 있다. http://ruliruli.egloos.com/2553301 ... more

덧글

  • 2010/03/08 12:08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아이군 2010/03/08 12:47 #

    고 노무현씨에 대한 공격이 어이없는 이유중 하나인데, 노사모야 말로 최대의 예비 고객입니다. 노사모는 진보적이고, 정치에 (어느정도) 적극적이고 그리고 노무현씨는 돌아가셔서 투표 할곳은 없는 사람들이죠. 이 사람들까지 공격해서 진보신당이 도대체 무슨 이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두무지 2010/03/08 13:18 # 삭제 답글

    자칭 진보 좌파연 하는 분들의 노무현에 대한 증오는 상식과 이성으로 도무지 설명이 안될 정도에요. 지금에 와서는 말이죠.

    우익 꼴통새끼들이 노무현가지고 개드립 치는 거야 그새끼들 더러운 취미생활이려니 해도, '저 양반들'은 도대체 왜 저러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글루스에 이런 사람들 되게 많죠. 노무현 무덤을 파헤쳐서 유골을 갈아마실 기세로 씹어대는 인간들... 대체로 정치적 성향을 종잡을 수 없는(남들은 진보로 분류하는데 사실 쓰는 글을 읽어보면 이새끼가 우꼴인지 좌익인지 알수가 없는 모호한 놈들) 양반들 말이죠.
  • zibetha 2010/03/08 14:52 # 답글

    혹시 노정태씨 성이 노씨라 학교에서 비운동권한테 노빠라고 놀림받았다거나; (설마)
  • 치이링 2010/03/08 14:54 # 답글

    죽은사람 이름만큼 써먹기 쉬운거 없죠.

    랄까, 죽은 정치인 쪽이 산 정치인보다 지지 세력이 많은것 또한 사실이군요.

    딱히 그분이 살았다 돌아가셨다 가지고 지지세력이 소멸할거란건 좀 걸리는군요.
  • oIHLo 2010/03/08 15:07 # 답글

    우리나라의 정치상황이 워낙 막장이고 치우쳐 있는지라 노무현마저 '좌파'로 취급받는 것이 불편한 게 있죠.
    진보 대연합이라는 것도... 한국이 아니라면 절대 손을 잡을 수 없는 사람들이 손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 아이군 2010/03/08 15:33 #

    음.. 글쎄요? 연합은 이런저런 동네에서 꽤 많이 하지 않나요? 영국에서도 연립 내각이라던가 꽤 들은 듯 한데요?
  • oIHLo 2010/03/08 15:34 #

    그렇게 치더라도... 민주당과 민노 및 진보신당은 좀 심하게 어긋나는 부분이 있어서요;
  • 라그랑쥬 2010/03/08 17:45 # 삭제 답글

    어쩌면 그쪽 분들꼐서는 노무현을 안티함으로써 자신들의 정체성을 확립하려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신들이 진정한 진보라는 것을 말입니다. 결국 상대를 안티함으로써만이 자신들의 정체성 확립이라는 것인데... 이러면 결국 그들이 개혁세력쪽을 비판하던 것과 똑같은 모순을 저지르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 건전유성 2010/03/08 20:02 # 답글

    솔직히 한나라당이나 조선일보는 죽었다 깨어나도 영원히 (자기들 역량이나 현 상황을 봐서는) 이길 수 없을 것 같고... 그러니 만만한 노빠를 까자, 이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